• 덕양교회 소개

    우리 “덕양교회”는 고양시 덕양구 토당동에 위치한 지역교회입니다. 덕양교회라는 것은 고유한 종교단체로서의 이름이 아니고 덕양구에 위치한 교회라는 의미로 부를 뿐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지역교회의 정체성임을 믿습니다.

    성경 속의 지역교회는 그 어떠한 경우에도 믿음교회, 소망교회, 사랑교회, 진리교회, 성경교회, 성서교회 등 특정 개념을 가지고 지역교회를 지칭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우리는 교회 안에 장로가 있지만 장로교회도 아니고, 침례를 믿고 행하지만 침례교회도 아니며, 어떠한 교단이나 단체에 소속되지 않은 독립된 교회이지만 독립교회로 불리는 것도 불필요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성경의 표본을 따라 ‘the church at Antioch->안디옥에 있는 교회’, ‘churches of Galatia->갈라디아 지역에 있는 교회들’, ‘the church of the Laodiceans->라오디게아 사람들의 교회’, ‘the church in Philadelphia->필라델피아 안에 있는 교회’처럼 덕양구에 있는 교회라는 의미로(덕양교회=A Church at Duck-Yang)부르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덕양에 우리 교회만 유일한 지역교회라는 의미가 아닌 덕양에 있는 여러 교회들 중 하나일 뿐이라고 표현합니다.

    우리는 지역교회가 거듭난 성도들의 무리로서 함께 모여 하나님을 경배하고 성도간에 교제하고 서로를 섬기며, 말씀과 기도의 생활을 함께 하고, 그 지역에서 진리와 복음을 전하고 이웃들에게 사랑을 나누는 선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가는 것이 합당하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이 지역교회의 구성이 그 지역에 반드시 살고 있어야만 한다는 생각은 오늘날의 현실로 보면 절대적인 의미가 아니기에 여러 지역에 흩어져 살아도 매주 함께 모이기를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모이는 건물, 장소가 교회가 아니고, 이러한 물건이나 위치 등에 어떠한 의미도 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우리는 한 지역교회로서 모이는 데에는 같은 진리와 교리, 믿음의 동의가 필요하기에 다음과 같은 10가지 핵심적인 진리에 대해 동일한 믿음을 가지고 함께 모이고 있습니다.

우리의 믿음